카카오T택시는 결제를 미리한다.
이미 카카오페이에 카드가 등록되어있는 경우 별 생각없이 넘기다보면 대표카드로 결제하게 된다.
택시가 잡히면 예상금액으로 결제가 이루어지게되고
택시에서 내리면 결제취소 후 실 금액으로 재결제 하는 방식이다.
카카오택시 할인혜택이 있는 카드를 썼어야 했는데
혜택없는 카드가 대표카드로 설정되어 있어 결제가 되버렸다...
회사카드를 잘못 써버리는 경우도 종종 있는 듯 하다.
이는 택시탑승중에는 변경할 수 없고,
일단 도착하여 결제가 완료된 이후에
고객센터에 전화하면 취소하고 재결제 할 수 있다.
카톡 고객센터로도 가능하다.
- 카카오 모빌리티 고객센터 1599-9400
- 카카오 T 고객센터 챗봇 & 상담톡 연결하기 (상담시간: 월~토 08:00~ 25:00? 26시?)
https://kakaomobility.com/contents/8
카카오페이 결제에 등록한 카드라면 금방 끝난다.
'카드명'과 '앞 4자리' 확인 후 재결제 진행해 주신다.
등록한 카드명은 카카오톡에서 확인할 수 있다.
앞 4자리는 각 카드사 어플에 등록해놓았으면 해당 어플, 또는 실물카드로 확인해야 한다.
(카드를 안 갖고 다니는 분이라면 곤란할 수 있겠다.)
결제금액 취소 바로되었다.
(카드사 정책상 영업일 기준 3~5일 걸릴 수 있다 한다.)